제주도교육청의‘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 목표 구현의 협업 모델 구축
서귀포중학교(교장 송계화)는 6월 9일(금) 서귀포고등학교와 교육 협력과 상호교류를 통한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소질을 계발할 수 있도록 과학분야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과학 체험 부스 운영 △심화 기자재 실습 △실험 △기타 양교의 발전과 우호 증진 등이 있고, 양교는 이를 위해 필요한 장소와 도구를 제공하고 학생 인솔에 협조하기로 협약했다.
더 나은 미래, 모두를 위한 교육’을 위한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학습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고교학점제 및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등의 학생 맞춤형 교육이 강화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번 MOU 체결은 중·고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탐구 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 재구조화 및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협약은 중·고간 소통과 협업으로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 창의적 사고력과 비판적 사고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미래비전을 구현하는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송계화 교장은“이번 협약은‘꿈끼이음123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과학 분야에 소질과 적성에 맞는 학생들이 높은 수준의 과학적 체험·실험·실습을 경험할 기회와 과학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등학생들과 소통하고 심도 있는 탐구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