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디지털 윤리 골든벨, 넥슨컴퓨터박물관 체험 등 다양한 행사 열어!
해안초등학교(교장 현애심)는 6월 8일(목) 디지털 윤리 특별교육의 일환으로 「도전!디지털 윤리 골든벨」행사를 해안초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의 디지털윤리 강의 ▶디지털 윤리 골든벨 ▶넥슨컴퓨터박물관 체험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건전한 디지털 윤리 문화 조성 및 디지털 윤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디지털 윤리 강의는 혐오 표현, 허위 정보, 디지털 성폭력, AI 윤리 등 디지털 역기능 문제를 인식하고, 올바르게 예방 및 대응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디지털 윤리 교육 수강 후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관련 골든벨 퀴즈 풀이에 참여하고 우수 학생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부상으로 우수 학생이 속한 학급의 모든 학생에게 학용품 세트 및 20만원 상당의 학급 간식 상품권이 전달되었고, 최후의 3인에게는 11월 중 개최될 왕중왕전의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골든벨 퀴즈를 마치고, 넥슨컴퓨터박물관으로 이동하여 도슨트와 함께 소장품 설명을 듣고, 자율 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이유빈 학생은“디지털 시대 기본소양인 디지털 윤리 확산을 위해 무엇보다 우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애심 교장은“교육을 집중해서 듣고 골든벨 퀴즈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이 대견하고, 이번 활동으로 디지털시민으로서 역량을 갖출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측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