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2022년 맞춤형 계약멘토링 사례집’발간
사례별 계약 전반 절차 및 노하우 담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일선학교의 사업 발주부터 계약에 이르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계약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자‘2022년 맞춤형 계약멘토링 사례집’을 발간하고, 도내 각급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2022년 신청학교 대상으로 운영했던‘계약 멘토링’ 사례 중‘건물도색 및 방수공사, 수학여행, 위탁급식’을 대표 사례로 재구성했다. 특히 사례집에는 실제 발주 예시와 업무진행 흐름도, 공고 및 개찰절차, 계약 및 참고자료 등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있어 동일사업을 운영하게 될 학교 및 유사사업 계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윤삼 교육재정과장은“올해 계약멘토링을 운영했던 사례를 기반으로 만든 만큼, 업무 노하우가 담겨있어 전 학교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계약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도교육청에서는 올해“사립학교 석면철거 공사”를 비롯한 12개 사업에 대해 발주부터 계약 등 진행 절차를 공유하였으며, 학교 담당자 총 217명이 참석하여 사업 추진과 계약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도교육청에서는“2022 학교계약 길라잡이”개정·증보판을 지난 4월에 발간․보급하여 각급학교의 계약 실무에 널리 활용토록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