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 Wee센터·학생맞춤통합지원팀에서는 2023년 6월 24일(토), 관내 성산읍 및 표선면 지역 초등학교 13가족 43명을 대상으로 지역으로 찾아가는 가족소통 프로그램 ‘우리가족, 이야기 꽃이 피었습니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코칭, 자녀 대상 제주문화와 요리체험, 가족이 함께하는 보드게임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양육코칭은 부모양육태도 온라인 사전검사를 통해 현재 부모의 양육태도 점검 및 올바른 자녀양육태도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녀들은 제주도 현지에서 나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체험활동과 함께 제주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통합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가족 간의 친밀하고 즐거운 시간을 경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가족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 간 유대감과 친밀한 정서적 교류를 높이고, 긍정적인 추억으로 승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추후 다른 지역 관내 초등학교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Wee센터·학생맞춤통합지원팀에서는 앞으로도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과 학생 맞춤통합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