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후원하는
다문화가족 통합지원단 부모교육 실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지난 6월 30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동부지역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다문화가족 통합지원단 부모교육 및 자녀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다문화가족 보호자를 대상으로‘마음이 통하는 부모-자녀 소통, 비폭력대화’라는 주제의 부모교육을 운영하였다. 부모교육이 이루어지는 동안에는 초․중 자녀 대상 낭독극 프로그램과 미취학 자녀 대상 놀이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하였다. 덕분에 학부모들은 자녀 돌봄에 대한 걱정 없이 부모교육에 집중하여 참여할 수 있었다. 특히 지역 ESG 경영 기업인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이번 동부지역 부모교육을 적극 후원하여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님은“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를 양육하는 방법과 자녀와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서 도움이 되었다. 저녁 퇴근 시간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고 부모교육 장소도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낭독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짧은 시간이지만 나의 재능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참여한 친구들이 모두 밝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재밌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권역별로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통합지원단 부모교육은 지난 6월 3일과 14일에 동지역과 서부지역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서귀포시 가족센터와 롯데호텔 제주에서 각각 운영되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자체 및 지역 기업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