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지난 23일 문화예술 진로동아리 활동 발표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문화예술진로동아리는 지난 23일 제주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상반기 동아리 활동을 발표했다.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2월에 진로동아리 학생을 모집하여 올해 3월부터 문화예술 진로동아리, 제주이해 진로동아리, 제주진로기자단 3개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제주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수준이 높은 A팀과,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B팀의 동아리 학생들이 모두 개인별, 팀별로 무대에서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7월 29일에는 버스킹공연으로 사람들이 많은 제주시청 인근 제주테크노파크 야외공연장에서 실시했다. 두 번의 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발표하는 기회를 갖고,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았다.
문화예술 진로동아리 리더인 사대부고 박유빈 학생은 버스킹공연과 무대공연 두 번의 공연을 통해서“평소에 댄스연습을 많이 했어도 무대에 서는 것이 무척 떨렸지만, 개인공연과 단체공연을 통해서 많이 성장한 내 자신이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김찬호 교육장은“이번에는 1학기 동안 진로동아리 학생들이 연습한 성과를 발표하였는데, 12월에는 올 한해 3개의 진로동아리 성과를 제주시교육지원청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