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6월 9일(금)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6회에 걸쳐「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 학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6월 9일(금)「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학부모 교육 첫 강의는 터치아이발달센터 김승언 대표가 사례별 치료지원 강의로 학부모와 소통했다. 6월 16일(금), 6월 23일(금)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박소영 교수가 영유아 아동을 위한 치료 놀이와 부모의 자기 이해와 자녀 이해 기반 양육 코칭을 주제로 강의를 한다.
아울러 개별 특성이 다양한 아이를 양육하는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레진아트 작품 만들기, 보틀케이크 만들기 등을 같이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양육 정보를 공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 과정을 통하여 자녀를 양육하는 데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체험 연수도 동시에 진행한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 학부모 교육은 학부모가 자녀의 발달과 특성을 이해하고 양육하는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며“양육 스트레스 해소하는 기회가 되어 학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