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중학교(교장 현연숙)에서는 12월 29일 IB World School 인증식 및 타임캡슐 봉인식을 개최했다. 인증을 축하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연호 의원, 오승식 의원, 정의윤 의원님과 김영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님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총동문회, 학부모회 그리고 IB 학교 관계자등 많은분들이 참석하여 인증을 축하해 주었다.
표선중은 2020년 9월 1일부터 관심학교를 시작으로 2021년 3월부터 후보학교를 거치면서 IB의 교육철학과 실행원칙에 맞게 수업과 평가에 대한 혁신뿐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더 나은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생을 기르는 데 노력해 왔다. 후보학교 기간에 IB 인증을 위해 제출한 증빙 서류 및 방문단 검증을 거쳐 2022년 12월 28일‘IB World School’로 최종 승인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특별히 IB 인증을 기념하여 학부모회에서 마련한 IB 학습자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타임캡슐 봉인식도 가졌다. 이 봉인식에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희망의 편지, 기념품, 활동사진 등을 봉인했다. 오늘 봉인된 타임캡슐은 표선중학교 개교 100주년이 되는 2051년 10월 16일에 개봉될 예정이다.
표선중학교 관계자는“IB World School 인증을 통해 표선중학교 학생들은 도전적이며 국제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인정하고 세계를 지켜가는 평생학습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