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6월 13일(화)과 15일(목),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2023 찾아가는 Green Book 토크 콘서트”(1회, 2회)를 운영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지난 5월 12일부터 21일까지 도내 교육기관 및 각급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던“2023 기후행동 실천 캠페인 「지.구.행」온라인 1차 캠페인”의 학급챌린지 참여 우수학급인 제주학생문화원 어울림학교와 인화초등학교 4학년 1학급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토크 콘서트의 강사인 환경도서 작가 임종길은 제주학생문화원에서 「그림으로 만나는 생태환경 이야기」라는 주제로,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생태계의 위기에 대하여 강의한다. 그리고, 제주의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하여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환경동화 작가 노수미는 인화초등학교에서 「쓰레기는 없어요」라는 주제로, 업사이클의 중요성과 생활 속 업사이클 체험에 대하여 강의한다. 그리고, 학생들과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및 지구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캠페인과 토크 콘서트를 통하여 제주의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1년 365일 기후행동을 실천하는 지구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