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하반기 정서위기학생 지원 교직원 연수 실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는 9월 22일과 9월 27일 유·초·중·고·특수학교 및 각 기관 교직원을 대상으로 정서위기학생을 위한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급에 따라 중‧고등학교와 유치원‧초등학교로 나누어 각각에 적합한 주제로 진행했다.
9월 22일 이강욱 교수(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정신건강의학과)가 ‘중고등학생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마음챙김을 통해 불안, 우울, 자해, 자살 등 생각의 수렁에서 빠져나와 지금 여기에 있는 것들에 집중하는 방법, 나아가 가치가 있고 의미 있는 행동들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9월 27일에는 강은숙 센터장(경청아동가족상담센터)이‘저연령 아동 정서지원 사례별 지도방안’이라는 주제로 저연령 아동의 정신건강, 저연령 아동에서 흔히 발견되는 정신 병리 양상과 대처 방법, 문제해결을 위한 목표 설정 및 상담적 접근, 교사의 자기 돌봄 등에 대해 안내했다.
조성진 학생건강증진추진단장은“유치원을 다니는 저연령 아동부터 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학생의 정신건강 문제를 바르게 이해하고 대처함으로써 교육가족 모두의 마음건강을 증진하고 학생의 건강한 발달을 돕는 교육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2021 제주교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