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 이하 도교육청)은 지난 21일 제주융합과학연구원에서 초·중학교 진로교육 담당 교사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진로교육 담당 교사 워크숍’을 운영하였다. 중학교는 진로 전담 교사 협의회도 함께 운영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시 초등학교, 중학교 진로교육 담당 교사 대상으로 꿈길(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 활용 방법을 대한상공회의소 꿈길 서비스 담당 과장, 책임 연구원이 직접 안내하였다.
초등학교 교사와 중학교 교사로 나누어 컴퓨터로 꿈길 시스템에 접속하여 실습 위주로 교육하였다. 이번 워크숍으로 학교에서 진로교육 관련 업무 처리 방법을 익혀 제주시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효과적인 진로 체험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였다.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교 연계 진로교육 수업 운영에 관한 준비, 운영 및 제출사항을 안내하였다. 그리고 진로교육 콘텐츠 활용 참고 사이트와 2024 제주시 꿈길 진로 체험 안내 지도를 직접 소개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꿈길로 진로 체험 실적을 처리해야 하는데 자세한 안내를 해 주어서 꿈길 시스템을 잘 활용할 수 있겠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꿈길 진로 체험처 안내 지도를 통해 학교에서도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체험처별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